default_setNet1_2

고양이 집사들 주목!

기사승인 2021.08.20  11:18:04

공유
default_news_ad1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전정환, 이하 제주센터)는 보육기업인 펫테크 스타트업 ㈜피터페터(대표 박준호)가 9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반려묘를 위한 유전자 검사 서비스 ‘캣터링’을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캣터링’은 유전자 분석을 기반으로 고양이 질병 취약도를 파악해 맞춤형 건강관리 가이드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반려인이 직접 채취 키트를 이용해 유전자 검사를 시행할 수 있으며, DNA 샘플 채취부터 수거까지 모두 비대면으로 이루어진다. 이 검사로 이용자들은 반려묘가 다낭포성 신장질환, 비대성 심근증 등 20가지 이상의 폭넓은 질병에 대해 얼마나 취약한지를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이해하기 쉬운 맞춤형 리포트를 기존의 반려묘 유전자 검사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제공하여 반려묘의 남은 생을 건강하게 조기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피터페터는 와디즈 펀딩 오픈을 앞두고 소비자 니즈를 파악하기 위하여 7월 19일부터 8월 12일까지 반려묘를 키우는 11인 대상으로 서비스 체험단을 운영하였다. 한 참가자는 “반려묘에게 불안감을 주지 않고 간편하게 검사할 수 있었고, 한 번 검사로 다양한 질병에 대해 확인할 수 있어 만족스럽다“며 소감을 전했다.

㈜피터페터는 9월 초부터 2주간 와디즈에 ‘캣터링’ 서비스 페이지를 사전 오픈하고, 이어서 4주간 본 펀딩을 진행한다. 초기 펀딩에 참여한 사람들에게는 해당 서비스를 약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슈퍼 얼리버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해 6월에 설립된 ㈜피터페터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시행한 ‘2020년 예비창업패키지’에 선정되어 지원을 받았고, 같은 해에 ‘도전! K-스타트업 2020’ 부처통합결선에 진출, ‘2020 창업 한·중 데모데이’ ICT·AI 분야 대상을 수상하는 등 사업성을 인정받고 있다. 올해 11월에는 반려묘에 이어 반려견 대상 유전자 검사 서비스인 ‘도그마’를 론칭하여 반려동물을 위한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제주레저신문이 창간 10주년을 맞았습니다. 다가올 10년을 위한 후원금을 접수합니다.
신한 110-339-299784. 강민식 제주레저신문]
 

제주레저신문 leisuretimes@leisuretimes.co.kr

<저작권자 © 제주레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