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참여형 소규모주택정비사업’ 후보지 공모

기사승인 2024.06.14  11:23:42

공유
default_news_ad1
   
 

제주개발공사는 소규모주택정비사업 활성화와 원도심 주택공급 확대를 위해 JPDC참여형 소규모주택정비사업 후보지 발굴 공모를 실시한다다.

소규모주택정비사업은 빈집과 소규모주택정비 특례법에 따라 추진하는 노후주택 재건축사업이다.

이번 공모는 2023년 가로주택정비사업 후보지공모를 추진하면서 파악한 주민들의 요구를 반영했다. 소규모 재건축 사업과 뉴빌리지 등 정부 도시재생 정책에 대응하기 위한 자율주택정비사업을 포함해 정비수요 및 정책 연계형 소규모 주택정비사업 후보지를 중점 발굴할 방침이다.

제주개발공사는 후보지 공모에 앞서 4월부터 제주도와 함께 행정동 주민센터에서 찾아가는 주민설명회를 통해 사업개요와 공모 일정을 홍보하고 있다.

응모 지역은 적격성 여부를 우선 검토하고, 주민 참여 의지와 사업 여건 등 실현 가능성이 높은 지역 3개소를 대상으로 정밀사업성분석을 통해 선정한다. 향후 조합설립 등 주민 주도 정비사업 추진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공모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공모신청서와 주민동의서(동의율 30%이상) 등을 작성해 제주개발공사 도시균형발전팀으로 우편 또는 방문접수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7월 19일까지.

백경훈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올해에는 소규모재건축사업과 자율주택정비사업을 포함한 소규모 주택정비사업 지원을 확대하게 되어 노후주택 정비사업이 보다 더 탄력 받을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후보지 공모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제주레저신문 leisuretimes@leisuretimes.co.kr

<저작권자 © 제주레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