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카카오, 인터넷하는 돌하르방 모집

기사승인 2024.06.11  11:25:38

공유
default_news_ad1
   
 

카카오(대표이사 정신아)는 제주 지역사회에 즐거운 변화를 응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인터넷하는 돌하르방 ‘지역문제해결트랙' 참가 팀을 모집한다.

인터넷하는 돌하르방 ‘지역문제해결트랙’은 올해 신설된 지역 활동가 성장 지원 프로그램이다. 제주에서 활동하며 지역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활동가(개인 또는 팀)에게 멘토링, 네트워킹, 자원 연계 등을 통해 프로젝트의 고도화 및 성장을 지원한다.

제주 지역 문제와 관련된 프로젝트라면 무엇이든 제안 가능하고 참여 분야에 제한은 없다. 참가 대상은 지역 문제 해결 프로젝트를 이미 운영해 본 경험이 있거나 현재 운영 중인 개인 혹은 팀, 카카오 제주 임팩트 챌린지에 참여한 경험이 있는 팀으로 제주도민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6월 23일까지이며 제주위드카카오(jeju.kakao.com)을 통해 모집글 확인 후 신청할 수 있다.

인터넷하는 돌하르방 ‘지역문제해결트랙'에 선정된 팀은 7월부터 11월까지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프로젝트 수행 기간 동안 맞춤형 전문 멘토링과 자원 연계 등을 통해 프로젝트를 고도화하게 되며, 프로젝트 내용에 따라 최대 1000만 원의 지원금을 받게 된다.

카카오 관계자는 “인터넷하는 돌하르방 ‘지역문제해결트랙'을 통해 제주의 다양한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팀들이 지속가능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게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카카오는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지역의 긍정적 변화를 만들어내기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모색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는 2008년부터 제주지역 사회공헌 프로그램 인터넷하는 돌하르방 ‘사회복지트랙’을 통해 개인의 꿈을 펼치기 위한 소원이나 사회복지기관의 공익 프로그램을 후원하고 있으며, 새롭게 시작하는 ‘지역문제해결트랙'을 통해 제주의 즐거운 변화에 카카오만의 선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제주레저신문 leisuretimes@leisuretimes.co.kr

<저작권자 © 제주레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