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존샘봉사회 창단 16주년

기사승인 2023.05.24  15:24:24

공유
default_news_ad1
   
▲ 강은숙 존샘봉사회 회장

나눔 실천을 위해 결성한 제주특별자치도청 공직자 동호회 ‘존셈봉사회’가 창단 16주년을 맞았다.

‘작은 정성으로 키우는 행복 제주’를 목표로 2007년 5월, 29명이 마음을 모아 창단한 봉사회는 현재 80여 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그동안 420회, 6370명의 회원 과 가족들이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봉사활동을 이어왔다.

‘존셈’은 세심하고 따뜻한 인정(人情)을 뜻하는 제주어로, 그동안 봉사회는 홀로 사는 어르신들을 초청해 식사 제공∙무료 생필품 장터 운영 및 이불과 선풍기 기증, 저소득 가정에 직접 만든 김장김치와 고추장 나눔활동, 국제스포츠대회 행사 지원, 어르신 초청 영화 상영회 등을 운영했다. 또한, 찾아가는 활동으로 일본의 ’재일제주인 1세대 어르신 요양시설‘과 캄보디아와 태국의 보육원 방문 해외 봉사, 추자도 지역 아이들과 케이크 만들기, 회원들이 모은 돼지 저금통 후원, 사회복지시설 방문 노력봉사 등 꾸준히 봉사활동을 이어왔다.

코로나19 동안에는 직접 만든 면 마스크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홀로 사는 어르신들께 전달하였으며, 장애인들이 심리적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드라이브스루 방식의 현장 소통 행사를 통해 생활용품 꾸러미를 전달하기도 했다. 위드 코로나 시대 단계적 일상 회복이 이루어지면서 올해 5월 21일에는 창단 16주년을 기념해 사랑의 빵 만들기 봉사를 했다.

코로나19 여파로 중단됐던 봉사활동은 16주년 기념 봉사를 기점으로 다시 활발한 나눔 실천을 시작했으며, 초심을 잃지 않고 그동안의 연륜을 살려 사명감과 책임감을 갖고 도민과 함께 행복한 제주를 만들어 가고자 한다. 일과 가정생활의 바쁜 일상 속에서도 주말 휴식의 시간을 나눔 실천으로 16년을 한결같이 함께하고 있는 존셈봉사회 회원들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제주레저신문 leisuretimes@leisuretimes.co.kr

<저작권자 © 제주레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