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해양쓰레기 수거 캠페인

기사승인 2022.09.22  22:39:53

공유
default_news_ad1
   
 

제주올레와 한국마사회 제주지역본부(본부장 홍용범)는 이달 22일, 해양쓰레기 수거 캠페인, ‘렛츠 플로그’ 활동을 시작했다.

이 캠페인은 해양쓰레기 문제 해결과 제주도 바다를 해양오염으로부터 지키기 위한 목적이다.

제주도 해양쓰레기는 해마다 늘고 있다. 태풍이 잦은 가을철에는 육지에서 밀려든 해양쓰레기가 더 많다. 해류를 따라 외국에서 유입되는 쓰레기도 많다. 해양쓰레기는 해양생태계를 위협하고 무단 폐기 어구는 선박 스크루에 걸리거나 수중에서 작업하는 해녀, 잠수사의 안전도 위협한다.

캠페인 참여는 제주올레 공식 안내소를 방문해서 무료 제공하는 마대자루와 장갑을 받고 자유롭게 길을 걸으며 해안가 환경 정화활동에 참여하면 된다. 차량 진입이 가능한 큰 길가 중 차량이나 도보 통행에 방해가 되지 않는 곳에 마대자루 배출 후, 제주올레 콜센터에 배출 위치를 전달하는 방식이다. 캠페인 참여 후 활동사진과 소감을 SNS에 업로드 하면 기념품을 증정한다. 1365 자원봉사 실적 등록도 가능하다. 캠페인은 2023년 2월까지 진행한다. 개인이나 단체 모두 참여 가능하다. 10인 이상 단체 참여는 제주올레 콜센터로 문의.

캠페인 첫 활동은 제주올레 4코스 당케포구-해비치호텔 인근에서 진행했다.

문의 제주올레 콜센터 064-762-2190 

제주레저신문 leisuretimes@leisuretimes.co.kr

<저작권자 © 제주레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