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제이송 싱글앨범 ‘나답게’

기사승인 2022.09.19  19:31:55

공유
default_news_ad1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이 운영 중인 제주음악창작소 ‘제뮤’에서 지역 뮤지션 발굴 프로젝트 ‘제뮤아카데미 – 마스터클래스 상반기’ 수료생의 9월 디지털 싱글 앨범을 발매했다.

9월 앨범은 제이송(J.Song)의 싱글 ‘나답게(Be true to myself)’다. 제이송은 제주에서 성악가로 활동하며 클래식을 비롯하여 크로스오버 음악으로 대중과 소통하고 있다. 뮤지컬 배우로도 활동 중이다.

제이송은 ‘나답게(Be true to myself)’로 처음 작곡에도 도전했다. “자신에게 솔직해지자는 자전적인 메시지를 담았다”고 말했다. 이미 이달 16일부터 멜론, 지니,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유튜브 등으로 감상할 수 있다.

‘마스터클래스’는 올해로 2년차를 맞고 있는 음원 창작 실습과 앨범 발매 실무 교육이다. 강우경, 김성태, 김민규, 송경조 등 국내 유명 프로듀서와 세션, 엔지니어가 참여해 뮤지션과 예비 뮤지션을 선발한다. 본인 데모곡을 완성시켜 앨범 발매와 유통 과정까지 진행하게 가이드 하는 제뮤아카데미 정규 프로그램이다.

상반기와 하반기에 한 번씩 진행한다.1개월에 한팀씩 ‘제주음악창작소 JEMU’ 제작으로 디지털 음원 발매를 지원하고, 수익은 뮤지션에게 돌아가는 구조로 유통한다. 올해 상반기에는 5팀의 제작 진행을 완료했다.

마스터클래스 하반기 모집은 이달 28일까지이며 5팀을 선발한다. 뮤지션 본인 데모곡과 신청서를 담당자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하반기 교육 프로그램 중에 ‘제뮤아카데미 – 편곡’도 있다. 현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편곡을 위한 화성, 악기 활용법과 음악 장르와 형식별 표현과 구성 방법을 교육한다. 중급에서 상급 난이도. 모집은 이달 19일부터 22일까지. 마스터클래스 하반기 과정과 중복 지원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http://www.ofjeju.kr) 혹은 제주음악창작소 홈페이지(http://www.jemu.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064-766-0706 

제주레저신문 leisuretimes@leisuretimes.co.kr

<저작권자 © 제주레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