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2022 코리아그랜드세일

기사승인 2022.01.12  11:26:26

공유
default_news_ad1
   
 

문체부는 (재)한국방문위원회와 함께 이달 13일부터 2월 28일까지 외국인 대상으로 ‘2022 코리아그랜드세일(Korea Grand Sale)’을 개최한다.

‘코리아그랜드세일’은 방한 관광 비수기인 겨울철에 외국인 관광객 방문을 촉진하고 관광 수입을 증대하기 위해 항공, 숙박, 쇼핑, 엔터테인먼트 등 각계 민간기업의 자발적 참여를 바탕으로 2011년부터 개최해 쇼핑문화관광축제이다.

올해는 쇼핑관광 목적지로서의 한국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온라인 중심으로 진행한다. ‘케이(K) 뷰티’를 특별 주제로 선정해 인기 한국미용 상품을 소개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2022 코리아그랜드세일’은 13일 오후 2시, ‘케이-뷰티 쇼’로 막을 올린다. 명동에서 주한 외국인 영향력자(인플루언서)들과 함께 한국미용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한국미용 체험관 ‘뷰티 플레이’를 방문하면 한국 메이크업을 직접 해보고 다양한 미용 상품을 만나보는 등 매력적인 쇼핑 관광지로서의 한국을 경험할 수 있다. 오후 5시에는 케이팝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방송 프로그램 ‘스트릿우먼파이터’의 ‘라치카’ 등이 펼치는 축하공연을 온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공연은 한국방문위원회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VisitKoreaCommittee)에서 생중계하고, 오후 8시에는 엠웨이브 채널(https://www.youtube.com/user/OfficialMwave)에서도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 기간에는 ‘케이 뷰티 특별 할인전’이 열린다. ‘지(G)마켓 글로벌’, ‘글로벌 11번가’ 등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인기 한국미용 상품을 할인 가격으로 판매하고, 다양한 혜택을 담은 실시간 소통 판매(라이브 커머스)도 진행한다. 롯데면세점·신세계면세점·현대백화점면세점 등 국내 주요 면세점에서도 구매금액별 적립금을 제공한다. 국내 40여 개 중소 미용 브랜드들도 코리아그랜드세일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한국관광상품 사전구매 할인전’도 준비했다. 여행안전권역(트래블버블) 체결국을 포함해 ▲해외발 한국행 노선 항공권 할인 ▲숙박 최대 80% 할인 ▲300여 개 식음료 매장 최대 20% 할인 등 외국인 대상으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코로나19로 직접 방문이 어려운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온라인으로 한국 쇼핑문화관광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한식, 한국어, 한국공예 등 한국 문화를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동영상 강의를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한국의 쇼핑 흐름(트렌드)과 각 지역의 특색 있는 쇼핑관광 이야기를 담은 웹진도 코리아그랜드세일 통합 홈페이지(https://en.koreagrandsale.co.kr)에서 볼 수 있다.

‘2022 코리아그랜드세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그랜드세일 통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레저신문 leisuretimes@leisuretimes.co.kr

<저작권자 © 제주레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