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가망은 거의 없지만... 제주 한달살기

기사승인 2021.12.30  17:02:19

공유
default_news_ad1
   
 

제주맥주가 세번째 시즌을 맞이하는 ‘제주맥주 한달살기 겨울방학 편’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제주맥주 한달살기’는 제주맥주가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총체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궁극적으로 제주맥주가 지향하는 문화로 소비자들과 소통하는 마케팅 캠페인이다. 2020년부터 매회 진행시마다 10만명이 넘는 참여자가 몰리는 등 소비자 관심을 받았다.

‘제주맥주 한달살기 겨울방학 편’은 ‘어른이들을 위한 겨울방학’ 테마로 어릴 적 시골 할머니 댁에서의 겨울방학을 떠올리게 한다. 짜인 일정대로 이동하며 관광지와 맛집 등을 훑어보는 관광형 여행이 아니라, 동네에 머물며 근거리의 생활권을 중심으로 동네 구석구석과 골목의 매력을 느껴보는 살아보기 형 여행을 추구한다.

참가자들은 체류 기간 동안 제주의 4가지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제주시 원도심, 조천, 서귀포시, 애월까지 4곳을 일주일마다 옮겨가며 생활한다. 제주맥주는 참가자들이 각 동네의 매력을 깊게 느낄 수 있도록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제주맥주 관계자는 “해당 동네를 기반으로 사업을 영위중인 로컬 기업 4곳이 참여하여 자신의 동네를 소개하는 호스트 역할을 함으로써 로컬 여행의 의미를 더했다”며, “공동마케팅을 통해 로컬 기업들의 홍보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각 지역별 ‘먹기’, ‘배우기’, ‘놀기’, ‘쉬기’ 테마로 구성했다. 원도심 ‘먹기’ 테마에는 제주 로컬 음식 칼럼니스트 '베지근 연구소’, 조천의 ‘배우기’ 테마에는 폐목재 업사이클링 공방 ‘셀피쉬우드’, 서귀포의 ‘놀기’ 테마에서는 로컬 액티비티 플랫폼 ‘디스커버제주’, 애월의 ‘쉬기’ 테마에서는 캠핑 용품 대여샵 ‘캠쓰루’가 참여한다. 참가자는 해당 동네에 체류하는 기간 동안 원하는 날짜에 신청을 통해 할망食 워크숍, 나무 트레이 만들기, 포레스트 승마, 1박 2일 차박 등의 프로그램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제주맥주 한달살기 겨울방학 편’은 12월 30일부터 내년 1월 10일까지 제주맥주 한달살기 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한달살기 체험은 1월 20일부터 2월 17일까지 4주간 진행된다. 총 2팀을 선정해 제주맥주가 엄선한 숙소를 비롯해 왕복항공권, 체험 프로그램 등을 무료로 지원한다.

‘제주맥주 한달살기 겨울방학 편’은 작년에 이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주관하는 ‘2021년 지역기반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 로컬크리에이터 협업프로젝트 지원을 받아 진행한다. 

제주레저신문 leisuretimes@leisuretimes.co.kr

<저작권자 © 제주레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