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제5회 제주밭담축제

기사승인 2019.09.25  13:44:02

공유
default_news_ad1
   
 

제5회 제주밭담축제가 이달 28일과 29일 양일간 구좌읍 월정리 제주밭담테마공원에서 열린다.

올해로 5회째인 이번 축제에서는 제주 농경문화 체험 프로그램으로 준비한다.

28일 오전 10시부터 제주밭담을 직접 쌓아보는 ‘밭담쌓기’를 비롯해 ‘굽돌굴리기’, 밭담푸드콘테스트, 밭담골든벨, 어린이 밭담그림그리기대회, 어린이 밭담학교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경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밭담쌓기와 굽돌굴리기 프로그램에는 상금도 있다. 신설된 ‘어린이 밭담학교’는 밭담체험과 농작물캐기, 돗통시 체험 등이며 참가자에게는 기념 티셔츠를 제공한다.

개막식은 28일 오후 4시부터, 오후 5시부터는 ‘밭담 4色콘서트’가 이어진다. ‘제라진 어린이합창단’, 남성 4중창 ‘필뮤직보컬앙상블’, 미스트롯의 ‘두리’와 ‘구나운’, ‘여행스케치’ 공연이다.

축제 하이라이트인 동고량과 함께 하는 ‘밭담길 걷기’는 10회이며 코스는 2개로 나눠 운영한다. 구좌읍 월정리 진빌레 밭담길을 전문해설사와 함께 걸으며 설명을 듣는다. 제주 전통 도시락 ‘동고량’을 무료 제공한다. 사전 신청자에게는 친환경 백팩을 기념품으로 준다.

밭담길 걷기와 각종 경연대회 참가 신청은 축제 홈페이지(www.batdam.com) 에서 받고 있다.

이 축제는 제주도와 제주도농어업유산위원회가 주최한다.

문의 070-8900-9191 

제주레저신문 leisuretimes@leisuretimes.co.kr

<저작권자 © 제주레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