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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객 불편사항 종류

기사승인 2019.01.07  23:5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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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물관 안내데스크 직원 불친절 △택시요금 카드결제 거부 △렌트카 과다수리비 청구 △숙박시설 과대광고, 이중계약 △전통시장 내 음식점 위생상태 △여행사 계약불이행, 환불지연, 환불거부.

지난해 관광객이 신고한 불편사항은 573건으로 월평균 47.7건이 접수됐다.

분야별로 보면 교통 229건, 관광지 166건, 기타 74건이며 유형별로는 불친절·서비스결여 180건, 부당요금 101건, 시설 상태불량 38건 등이다.

제주도는 제주도청 홈페이지(www.jeju.go.kr) 관광신문고 게시판을 통해 관광객 불편사항 접수를 받고 있다. 접수 사항은 해당 부서에서 처리하도록 운영하고 있다.  

강민식 기자 kminsik@leisuretimes.co.kr

<저작권자 © 제주레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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